본문 바로가기
개 관리

개를 기분 나쁘게 만드는 개 주인의 행동 5가지

by dogs information 2024. 4. 16.
반응형

개를 기분 나쁘게 만드는 개 주인의 행동 5가지

개가 기분이 좋으면 주인도 기분이 좋아질 것입니다. 하지만 반려견이 무기력하거나 우울해 보이는 모습을 보면 불안감이 생기고 활력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개는 주인의 행동의 영향으로 에너지를 잃을 수도 있습니다. 반려견이 기운을 잃게 만드는 주인의 행동 유형과 그 원인, 우울한 반려견의 대처 방법을 소개합니다.

개가 기력을 잃게 만드는 주인의 행동

개는 인간과 거의 동일한 DNA를 갖고 있는 침팬지나 보노보보다 주인의 미묘한 감정을 더 잘 읽고, 공감하고, 가리키고 눈 맞춤을 통해 의사소통하는 능력이 더 뛰어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그래요.

만약 당신의 개가 평소와 조금이라도 다르게 행동한다면, 당신의 개는 주인의 부정적인 감정에 공감하고, 그 이상함에 대해 불안감을 느끼고, 혼란스러워지며, 활력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개는 주인에 대한 기대가 실망으로 충족되지 않으면 실망하고 기운을 잃게 됩니다.

이번에는 주인이 인지하지 못하는, 개가 기운을 잃게 만드는 행동과 우울한 개를 다루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1. 개에게 무관심하다

개에게 있어서 주인은 그들의 삶의 거의 모든 것을 통제하는 사람입니다. 통제하는 것이 좋은 생각처럼 들리지 않을 수도 있지만, 실제로는 개가 스스로의 의지에 따라 자유롭게 행동할 수 있는 범위가 극히 제한적입니다.

그러므로 개들은 주인에게 의지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게 중요한 사람의 주인이 그에게 무관심하다면 개가 절망감을 느끼는 것도 당연합니다.

만약 당신의 개가 쓰다듬어 주거나 ​​놀아주지 않거나 항상 다른 일에 몰두하지 않고, 사랑하고 신뢰하는 주인으로부터 관심을 받지 못한다면, 개는 스트레스를 받고 활력을 잃을 것입니다..

2. 누군가가 집에 오랫동안 머물게 하는 것

주인이 개를 아무리 사랑하더라도 너무 오랫동안 혼자 놔두면 개가 에너지를 잃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장기간 집을 비우고 귀국 후 의사소통도 잘 되고 후속조치도 잘한다면 별 문제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평소에는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더라도 가끔 업무 등의 이유로 장기간(며칠) 강아지를 방치해야 하는 경우에는 펫호텔이나 펫시터에게 문의하더라도 개가 무기력해질 수 있습니다. 치울 수도 있겠네요.

3. 개를 꾸짖기만 하고 칭찬은 하지 않는다.

당신의 개가 어떤 것에 대해 그를 꾸짖지만 결코 좋은 행동에 대해 칭찬하지 않는 주인과 함께 산다면, 그는 에너지를 잃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개들은 칭찬과 보상을 받으면 기뻐하며 주인의 말을 듣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하지만 아무리 잘해도 칭찬을 받지 못하고, 작은 실수에도 계속 소리 지르거나 잔소리를 하면 의욕을 잃게 됩니다.

또한, 언제, 어떻게 꾸짖느냐에 따라 강아지는 무엇이 문제인지 전혀 인지하지 못하고 단지 겁을 주기만 할 수도 있습니다. 반려견과 좋은 관계를 구축하고 싶다면 꾸짖기보다는 칭찬에 초점을 맞춘 훈련 방법을 익혀야 합니다.

4. 너무 많다

자신의 개가 귀엽다고 생각하지 않을 수 없는 일부 주인은 자신이 하는 모든 일에 지나치게 관심을 갖게 되어 개에게 스트레스를 주고 활력을 잃게 만들 수 있습니다.

개들도 혼자 있고 조용히 있고 싶을 때가 있지만 우리는 별로 개의치 ​​않고, 산책과 운동을 너무 많이 시켜서 집에 가면 숨이 차고 지쳐갑니다. 그것은 당신의 개에게 좋습니다. 여기에는 자신이 누구인지 걱정하지 않고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주는 것이 포함됩니다.

지나친 관심은 스트레스를 유발하고, 지나친 운동은 건강을 악화시키며, 지나친 애지중지함은 비만과 사회성 부족을 초래하는데, 이 모든 것은 반려견에게 좋지 않습니다. 스트레스만 많이 받을 뿐입니다.

5. 주인 자신도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

서두에서 언급했듯이 개들은 주인을 면밀히 관찰하고, 감정 변화를 예리하게 읽어내며, 특히 부정적인 감정에 공감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주인의 몸이 좋지 않거나 계속해서 심한 스트레스에 노출된다면 주인에게 공감하던 반려견은 기운을 잃고 우울해질 수도 있습니다.

우울한 개를 다루는 방법

개가 우울하고 몸이 좋지 않다면 가장 먼저 의심해야 할 것은 질병, 부상 또는 기타 건강 상태입니다. 애완동물이 평소 행동과 다른지, 질병의 징후가 있는지 주의 깊게 관찰한 후 가까운 동물병원에 문의하세요.

문제가 질병이나 부상으로 인한 것이 아니라면, 주인의 행동이 원인일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최근 반려견과의 관계를 살펴보겠습니다. 반려동물 자신의 스트레스가 반려동물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시고, 본인의 정신건강도 챙기시기 바랍니다.

주인의 악의가 없더라도 개가 새로운 직업이나 새로운 가족에 집착하게 된다면, 개는 자신이 더 이상 사랑받지 못한다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집에 있을 때는 무시하지 않더라도 그 어느 때보다 오랫동안 집을 떠나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집에 있을 때 최대한 반려견과 많은 시간을 보내도록 노력하고 반려견과의 신체 접촉을 늘려보세요.

또한, 강아지를 훈련시키는 것은 주인의 몫이지만, 꾸짖기만 하고 칭찬을 거의 하지 않는 경우에는 '꾸짖기보다는 칭찬에 집중하는 훈련 방법'을 배워서 실천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아무리 귀여운 강아지라도 지나친 사랑은 오히려 스트레스를 줄 수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강아지와 적절한 거리를 유지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요약

이번에는 반려견의 기운을 잃게 만드는 주인의 행동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실제로 자신의 개가 기력을 잃어가는 모습을 보고 문제의 원인이 아닐까 생각하면서도 '머리로는 알지만 실제로는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라고 말하는 주인들이 많다. '

자신의 행동으로 인해 반려견이 기력을 잃을 수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있지만 구체적인 해결 방법이 생각나지 않거나 어떤 행동이 문제를 일으키는지 모르는 경우, 부담 없이 문의해 주세요. 도움을 줄 수 있는 동물병원이나 애견 조련사를 찾아 상담해 보세요.

주변의 전문가를 잘 활용하여 반려견과 좋은 관계를 쌓아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