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 관리

개와 함께 '편안한' 사람의 3가지 특징

by dogs information 2024. 5. 31.
반응형

Image by  Rebecca Scholz  from  Pixabay

개를 산책시키거나 다른 개를 만날 때, 아무 짓도 하지 않는 것 같으면서도 개에게 사랑받는 듯한 사람을 본 적이 있나요? 사람과 마찬가지로 강아지도 주변을 편안하게 해주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도대체 이 사람들은 뭘 하고 있는 걸까요?

개와 함께 '편안한' 사람의 특징

개를 좋아하지만 싫어하는 사람도 있지만, 선천적으로 개를 좋아하는 사람도 있다. 아마도 개와 함께 있으면 편안하고 편안함을 느끼게 되는 뭔가가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개와 "편안한"사람의 특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반려견에게 더욱 사랑받고 싶다면 꼭 확인해 보세요.

1. 정서적으로 안정되어 있고, 차분하게 말하는 사람

개는 사람의 목소리 톤으로 사람의 감정을 읽을 수 있는 동물이다. 이런 이유로 개들은 사람의 목소리, 특히 차분하게 말하는 사람의 목소리를 주의 깊게 듣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차분하고 부드러운 목소리로 개에게 말할 수 있다면, 개는 위협을 느끼지 않고 그 사람을 안전한 사람으로 인식할 것입니다.

반대로, 개들은 여성이나 어린이의 목소리와 같이 높은 목소리를 가진 사람이나 남성의 낮은 목소리를 가진 사람을 피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귀여운 강아지를 만나면 신이 나고, 강아지는 쓰다듬고 싶어도 피하는 분들을 종종 봅니다. 이런 경우에는 기분이 좋더라도 목소리와 움직임을 낮추려고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너무 가까이 다가가려고 하지 않는 사람

개들은 처음 만났을 때에도 먼저 서로에게 적대감이 없음을 보여주기 위해 일정 거리를 유지하며 천천히 다가가고, 그다음에는 서로 냄새를 맡고 인사를 합니다. 이 인사를 받은 후에야 아이들은 달리기나 일대일 놀이 등의 놀이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런 행동 때문에 개들은 인간도 거리를 유지해주기를 기대하는 것 같아서, 처음 만났을 때 인사도 하기 전에 손을 뻗어 머리를 쓰다듬어주면 개는 놀라거나 화를 낼 수도 있습니다.

개는 사람이 "편안하다"고 생각하면 개의 속도에 맞춰 천천히 접근하거나 개가 그에게 접근할 때까지 기다릴 수 있습니다.

개는 자신의 속도에 맞춰 다른 사람을 관찰하고 싶어합니다. 그들은 적대적이지 않은지 확인하기 위해 냄새를 맡아야 합니다. 강아지의 요구를 제대로 이해하고, 억지로 눈맞춤을 하지 않으며, 강아지가 다가올 때까지 기다릴 수 있는 사람이 바로 강아지와 "편안한 사람"입니다.

3. 같이 있으면 좋은 사람

개와 함께 '편안한' 사람의 특징 중 하나는 개가 원하는 것을 해주는 사람이다.

구체적으로 말하면, 간식을 주고, 칭찬하고, 부드럽게 쓰다듬어 주는 사람입니다.

특히, 간식의 힘은 엄청나며, 개는 사람이 극도로 공격적인 소리를 내거나 움직이지 않는 한 음식을 주는 사람을 떠나지 않을 것입니다. 그들은 이 사람 옆에 있으면 맛있는 음식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배운다.

하지만 이 경우에는 개가 진정으로 "편안함"을 느끼는지 알 수 없습니다. 개가 간식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되면 갑자기 다른 곳으로 갈 수도 있습니다.

요약

이번에는 강아지와 '편안한' 사람의 특징을 나열해봤습니다.

개들은 우리 인간을 어떻게 알아보고 우리를 좋아하는지 여부를 결정합니까? 핵심은 안정감이다. 개들은 차분하게 말을 걸어주는 사람에게 다가가는 것이 안전하다고 느끼고, 자신만의 속도로 다가갑니다.

반면, 목소리가 높거나 큰 사람, 과격한 행동, 예측할 수 없는 행동을 하는 사람은 개를 불안하게 하고 경계심을 느끼게 합니다.

만약 당신의 개가 당신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면, 당신이 개에게 어떻게 말하고 상호작용하는지 매일 다시 살펴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