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완동물 호텔에 남겨졌을 때 개가 느끼는 스트레스의 4가지 유형
사랑하는 반려견과 함께 생활하다 보면 반려견을 애완동물 호텔에 맡겨야 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반려견은 애완동물 호텔에 남겨지면 상당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개가 가능한 한 편안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이 기사를 참고 자료로 사용하십시오.
반려동물 호텔에 남겨졌을 때 개가 느끼는 스트레스
반려견을 애완동물 호텔에 남겨두면 다양한 상황에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강아지의 성격이나 상황에 따라 스트레스를 일으키는 원인이 달라지므로 강아지의 기질도 꼭 고려해 보세요.
1. 낯선 곳에서는 긴장된다
개들은 낯선 장소와 상황에서 불안과 스트레스를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반려견을 애완동물 호텔에 처음 맡기는 경우나 반려견이 낯설다면 반려견이 긴장하여 침착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곳에서는 반려동물이 제대로 쉬지 못하거나 잠을 잘 수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낯선 반려동물 호텔은 육체적, 정신적으로 큰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2. 낯선 사람과 개를 무서워해요
애완동물 호텔에는 애완동물과 돌보고 있는 기타 동물을 돌볼 직원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반려동물이 낯선 사람이나 다른 개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그런 사람들로 둘러싸인 반려동물 호텔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은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반려동물은 다른 반려견이 짖고 시끄러운 환경에서 침착함을 유지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기 때문에 반려동물 호텔을 선택할 때 반드시 호스팅 환경을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좁은 공간에 오래 있으면 불편하다
집에서는 평소에 반려동물이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여유로운 생활을 할 수 있지만, 반려동물 호텔에서 장기간 케이지에 갇혀 있으면 괴로움과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애완동물 호텔에는 애완동물이 방 안에서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는 호텔, 하루에 두 번만 산책하는 것 외에는 케이지에 갇혀 있어야 하는 호텔, 애완동물이 충분히 놀 수 있는 호텔 등 다양한 유형이 있습니다. 개 달리기.
반려견의 연령과 신체 상태에 따라 스트레스 없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장소를 선택하세요.
4. 그들은 버림받았다고 생각한다
반려견이 호텔에 남겨졌을 때 느끼는 가장 큰 스트레스는 주인이 자신을 버렸을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이다.
평소 집에 혼자 있을 기회가 없는 개들은 주인과 떨어져 있을 때 불안감과 스트레스를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개가 집에 혼자 남겨지는 데 익숙하더라도 낯선 곳에 놔두면 주인이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것은 당연합니다.
반려견이 이러한 불안과 스트레스를 경험하게 되면 반려동물 호텔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가 형성되어 다음번 반려동물 호텔에 맡겨졌을 때 동일한 스트레스를 경험하게 될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 호텔에 남겨진 반려견의 휴식을 돕는 방법
개가 겪는 스트레스를 아무리 이해한다 해도 인간은 어쩔 수 없이 애완동물을 애완동물 호텔에 맡길 수밖에 없는 상황이 있다.
그렇다면, 애완동물 주인으로서 당신의 개가 가능한 한 편안함을 느끼고 스트레스를 피하도록 돕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반려견의 성격에 맞는 호텔을 찾아보세요
위에서 언급했듯이 애완동물 호텔에는 다양한 유형이 있습니다.
애완동물 호텔을 전문으로 하는 곳 외에도 동물병원, 미용실, 애견 훈련 시설 등이 병설된 애완동물 호텔도 있습니다.
최근에는 인간을 대상으로 한 호텔이 부지 내 별도의 건물에 애완동물 호텔을 제공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또한, 여러 마리의 개와 같은 공간에서 애완동물을 놀게 하는 것부터 작은 우리에 내내 머물게 하는 것까지, 관리 방법도 다양합니다.
산책 횟수, 야간 직원 상주 여부 등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므로 반려견의 기질과 활동 정도에 맞는 펫 호텔을 찾아보세요.
애완동물이 그곳에 있는 것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짧은 시간 동안 우리에게 맡기십시오.
어떤 개라도 갑자기 낯선 곳에 방치되면 어느 정도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따라서 반려견을 애완동물 호텔에 맡길 때에는 가능한 한 짧은 시간 동안 그곳에 있는 것에 익숙해지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애완동물을 동물병원이나 미용실에 데려가는 경우에는 위치와 직원에 대해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숙박보다는 "어린이집"이라는 단기 보육부터 시작하십시오.
여기에 남겨두어도 주인이 항상 데리러 올 것이라는 점을 애완동물이 익히도록 하여 하룻밤 묵어도 편안하게 기다릴 수 있도록 해주세요.
개나 주인의 냄새가 나는 물건을 애완동물이 가지고 다니도록 허용하는 행위
애완동물 호텔에 강아지를 맡길 때에는 강아지의 냄새나 당신의 냄새가 나는 물건 등 강아지가 안전하다고 느낄 수 있는 물건을 맡기는 것이 좋습니다.
애완동물이 평소 사용하는 매트, 담요, 장난감, 식기 등을 보관하기 전에 호텔 직원의 허가를 받으십시오.
요약
과거에 사랑하는 개를 애완동물 호텔에 맡겼거나, 앞으로도 그렇게 할 계획을 갖고 있는 애완동물 주인들이 많을 거라 믿습니다.
어떤 주인들은 개를 다른 사람에게 맡겨야 할 때 자신의 개가 안타까워하지만, 조심한다면 그것은 나쁜 것이 아니며 심지어 개에게 재미있을 수도 있습니다.
사랑하는 반려견이 최대한 스트레스 없이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 펫호텔에서 지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