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개가 냄새를 맡는 데 열광하는 인간의 신체 부위 5가지

by dogs information 2024. 6. 22.
반응형

Image by  Lenka Novotná  from  Pixabay

 개들이 후각이 뛰어나고 냄새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얻는다는 사실을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냄새를 맡는 것은 다소 당혹스러울 수 있습니다. 일부 주인은 가족이 아닌 다른 사람의 냄새를 맡으려고 할 때 죄책감과 당황감을 느낍니다. 개가 냄새를 맡는 데 매료되는 "인간의 부분"과 그때 어떤 느낌을 받을지 생각해 봅시다.

개가 냄새 맡는 것을 좋아하는 인체 부위

많은 개 주인들은 몇 시간 동안 개 배에 얼굴을 묻거나 발 냄새를 맡는다. 그러나 개가 장시간 동안 몸의 냄새를 맡으면 약간 당황스럽고 냄새가 나는지 궁금해할 수도 있습니다.

그 냄새를 맡는 사람이 주인과 그 가족들뿐이라면 더욱 좋겠지만, 가끔 찾아오는 지인이거나 산책 중에 만나는 사람이라면 더욱 심하다.

몸집의 비율로 볼 때, 후각을 관장하는 개의 뇌 부분은 사람의 40배나 크다고 합니다. 이는 개가 냄새를 통해 많은 정보를 읽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아마도 자신이 좋아하지 않는 사람의 냄새를 영원히 맡지는 않을 것입니다.

이렇게 보면 개가 사람의 냄새를 맡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인 것 같습니다. 사람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이고, 사랑하는 주인의 냄새를 맡아서 안정감을 느끼기 위해서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정보'에 집중하여 개가 냄새를 맡는 사람의 신체 부위에 따라 어떤 감정을 느끼고 무엇을 알아내려고 하는지 생각해 보고자 합니다.

1. 가랑이

냄새를 맡는 가장 당황스러운 곳은 가랑이입니다. 개의 머리 높이와 산책 중에 지나가는 사람들의 키 사이의 관계를 고려하면, 가랑이는 실제로 개가 낯선 사람에게도 종종 냄새를 맡으려고 하는 신체의 일부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실제로 개들이 서로 인사하는 방법 중 하나는 서로의 엉덩이 냄새를 맡는 것입니다. 엉덩이는 성기에 가까운 부위로 호르몬 냄새 등 개인정보의 근원이 되는 냄새가 강한 것으로 생각된다.

낯선 사람의 가랑이 냄새를 맡는 것은 당신의 개가 당신이 누구인지 알아내는 데 관심이 있다는 신호이지만, 일을 원활하게 유지하려면 낯선 사람이 당황하기 전에 개가 냄새를 맡지 못하게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2. 손

강아지를 처음 만났을 때 인사하기 위해 손 냄새를 맡게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는 당신이 개에 대해 적대감이 없음을 개에게 알리는 쉬운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반면, 개를 불신하거나 두려워하는 경우에는 손 냄새를 맡지 못하게 하는 것이 최선일 수 있습니다.

3. 발

그 사람이 어디서 왔는지 알려주는 발 냄새가 있습니다. 당신이 집에 돌아온 직후 당신의 개가 열정적으로 당신의 발 냄새를 맡을 때, 그는 당신이 어디에 있었는지 확인합니다. 평소와 다른 곳에 가면 평소보다 더 철저하게 냄새를 맡을 수도 있습니다.

발은 땀이 자주 쌓이는 곳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신발을 오랫동안 신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발에서 나는 땀 냄새가 손에서 나는 땀 냄새보다 더 강합니다. 이 때문에 개들은 우리 발에서 나는 땀 냄새를 통해 우리가 무엇을 먹었는지, 우리의 건강 상태를 감지할 수 있다고 생각된다.

개가 주인에게 인사하고 발 밑의 냄새를 맡을 때, 아마도 "집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어디 계셨나요? 잘 지내세요?"라고 생각하고 있을 것입니다.

4. 입

개 입 주변의 냄새는 개가 무엇을 먹었는지에 대한 직접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강아지들도 어미에게 먹이를 주려고 할 때, 또는 먹이를 주려고 할 때 어미의 입 주변을 핥는 습관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개가 주인의 입 주변의 냄새를 맡을 때, "어쩌면 같은 것을 얻을지도 모른다!"라고 생각하면서 희망을 느끼는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5. 기타

특정 부위는 아니더라도 평소와 다른 냄새를 느끼면 해당 부위를 끈질기게 계속 맡을 수도 있습니다. 남성이 평소보다 더 끈질기게 여성의 가랑이 냄새를 맡는다면 월경, 배란, 출산 후 또는 모유 수유 중에 그럴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는 냄새를 통해 호르몬의 미묘한 변화를 알아차린 결과라고 생각된다.

약이나 소독제 냄새 때문에 괴로울 수 있으므로 부상당한 부위의 냄새를 오랫동안 맡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주인이 질병이나 기타 신체적 이상을 앓고 있는 경우 냄새를 통해 이를 감지하고 오랜 시간 동안 계속 냄새를 맡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개는 후각을 통해 인간의 감정을 느낄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많은 사람들은 땀 냄새가 누군가가 적대적인지 아닌지를 알 수 있다는 사실에 놀랄 것입니다. 실제로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개들은 사람의 땀 냄새에 노출되었으며, 이후 행동과 심박수를 측정했습니다.

개를 두려워하는 사람의 땀 냄새를 맡은 개는 스트레스를 받고, 주인에게 안심을 더 자주 구하고, 땀을 흘리는 주인 주변에서 조심하고, 심박수도 더 높았습니다.

반대로, "기쁨을 느끼는 사람의 땀 냄새를 맡은 개는 그 사람에게 우호적으로 행동했고, 두려움을 느끼는 사람의 땀 냄새를 맡았을 때보다 심박수가 약간 높았지만 여전히 낮았습니다." ."

요약

이번에는 개가 냄새에 미친 '인간의 부분'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개가 지속적으로 신체의 특정 부위의 냄새를 맡는다면 그것은 "냄새가 나기" 때문이 아닙니다. 이제 그들이 어디에 있었는지, 무엇을 먹었는지, 얼마나 행복했는지 등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 냄새를 맡고 있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가 가족이 아닌 다른 사람의 냄새를 맡으려고 한다면 “개니까 어쩔 수 없다”고만 말할 수는 없습니다.

강아지의 관심을 자신에게 끌고 다른 사람을 당황하게 하지 않는 것도 중요합니다.

 

반응형